딤전 3장. [교회와 믿음을 위해] "직분, 선한 일을 사모하십시오."

[설래임 說.來臨 말씀이 찾아와 임하다]

딤전 3장. [교회와 믿음을 위해] "직분, 선한 일을 사모하십시오."

최고관리자 0 42

1.디모데전서는 목회서신입니다. 목회서신은 이렇게 하면 목회를 잘 할 수 있고, 주님의 교회를 건강하게 세울 수 있다는 원리를 가르쳐줍니다. 


2. 특별히 딤전 1장은 말씀 중심의 목회를, 2장은 기도의 우선순위를 강조합니다. 그리고 3장은 사람(직분)을 잘 세워야 함을 강조합니다.
 

3.두 종류의 성도가 있습니다. 이쁜이(입뿐인 사람) 성도와 아름다운 성도가 있습니다. 직분자는 이쁜이 성도가 아니라, 아름다운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4. 딤전 3장에는 직분자들이 구비해야 할 27가지 기준이 나옵니다. 누구도 이 모든 기준에 완벽히 도달할 수는 없겠지만, 각자가 엄격한 자신의 체크리스트로 삼아 충성스럽게 직분을 잘 감당하여 주님의 교회를 아름답게 세워가길 소망합니다.


5.그렇게 직분을 잘 감당하는 분들에겐 놀라운 축복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늘 바라는 믿음의 성장과 성숙입니다. "집사의 직분을 잘한 자들은 아름다운 지위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에 큰 담력을 얻느니라."(딤전3:13) 믿음이 자라길 정말 바라십니까? 그렇다면 직분을 사모하십시오. 그리고 그 직분을 바르고 충성스럽게 감당하십시오.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십니다. 


#설교링크 (클릭) https://youtu.be/GtsBi2RlL6Y 

#주일설교_47분_회개합니다 #훌륭한교우들께감사합니다 #설교가20분을넘으면_죄인도구원받기를포기한다(마크 트웨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