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the Cycle "우리는 실패해도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주일예배 설교

Breaking the Cycle "우리는 실패해도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최고관리자 1 4593

설교제목: Breaking the Cycle "우리는 실패해도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성경말씀: 사사기 3장 7절-15절 설교자: 권도근 목사 #교회홈페이지: www.nadulmokvision.com 

1 Comments
최고관리자 2021.08.18 20:40  
Breaking the cycle. "우리는 실패해도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1. 러시아의 양심 솔제니친은 6천만명이나 삼켜버린 러시아 공산혁명의 원인을 규명하며 “사람들이 하나님을 잊어버린 것이 문제다. 이것이 우리가 이런 재앙을 당한 이유다.”라 했습니다. 사사기에 7번이나 반복되는 죄-고통-탄원-구원의 사이클(cycle)은 항상 하나님을 잊어버린 것이 그 원인었습니다. 망각은 우리를 죄와 그로 인한 고통의 사이클에 가두어 결국 우리를 망하게 합니다. 기억이 구원입니다.

2. 사사기의 사이클을 끊어내는 방법은 한결같이 부르짖음이었습니다. 부르짖는 한 소망은 있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죄는 하나님이 아닌 우리를 지치게 합니다. 그리고 결국 부르짖지도 못하게 합니다. 반복되는 죄가 무서운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사사기의 마지막 사사 삼손의 때가 바로 그랬습니다. 삼손의 때에는 부르짖음도 실종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끝났다 생각될 때, 삼손이 “이번만 나를 강하게 해달라” 부르짖자 하나님은 기다렸다는 듯이 구원을 베푸십니다. 부르짖음이 구원입니다.

3. 우리는 어떠한 순간에도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결코 마르는 법이 없습니다. 부르짖는 한 구원의 은혜는 반드시 찾아옵니다. 그렇게, 우리는 실패해도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