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SAMSON "부르짖는 자의 샘, 엔학고레"

주일예배 설교

THE STORY OF SAMSON "부르짖는 자의 샘, 엔학고레"

최고관리자 1 4423

설교제목: THE STORY OF SAMSON "부르짖는 자의 샘, 엔학고레" 성경말씀: 사사기 15장 14절-19절 설교자: 권도근 목사 #교회홈페이지: www.nadulmokvision.com 

1 Comments
최고관리자 2021.09.08 09:22  
Sermon. part(1) 주일학교 설교
 -삼손의 힘은 머리카락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그때 그때 부어주신 힘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힘(능력, 지혜, 부함, 은사…)이라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그 힘을 써야 합니다.

Sermon. part(2) 16분부터~ (부모들을 위한 메세지)
배경(1. 삿15:9-17) 라맛 레히(턱뼈의 산)
배경(2. 삿15:18-19) 엔 학고레(부르짖는 자의 샘)

장면 (1)은 홀로 나귀의 턱뼈로 블레셋 용사 1000명을 쓰러뜨려 산더미처럼 쌓은 지상 최강의 남자 삼손을 보여줍니다. 삼손은 스스로 내가 이룬 승리와 성취임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곧바로 이어지는 장면 (2)는 마실 물이 없기에 두려움과 절망에 쌓인 연약한 삼손을 보여줍니다.

아무리 위대한 승리와 높은 성취의 산(턱뼈의 산)을 쌓은 인생이라도 마실 물 한 모금이 없어 절망하고 두려워하는 것이 우리 모든 인생의 연약함입니다. 예고 없이 찾아오는 목마름의 문제는 크고 작은 성취를 맛보며 어느새 스스로 강하다 자랑하던 우리의 교만한 입을 다물게 합니다.

그 때 우리는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능력은 천명을 쓰러뜨릴 수 있는 힘이 아니라 하나님께 부르짖는 것임을 배우게 됩니다. 엔학고레. 부르짖으면 하나님께서는 샘을 터뜨려주십니다. 엔학고레의 샘물을 마실 줄 아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강함이요 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