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롯, 그래서 넌 또 어느 헤롯이냐? (눅 19장 므나의 비유 배경 설명)

[설래임 說.來臨] 말씀이 찾아와 임하다

헤롯, 그래서 넌 또 어느 헤롯이냐? (눅 19장 므나의 비유 배경 설명)

최고관리자 0 653
"헤롯, 그래서 넌 또 어느 헤롯이냐?"
(성경에는 헤롯이 여러명 나오는데, 모두 같은 사람은 아닙니다. 그림 도표를 참조하셔서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눅 19장에는 므나의 비유가 나옵니다. 이 비유의 배경에는 <헤롯 아켈라오>와 관련된 역사적 사건이 있었습니다.

1. 누가복음 19장에는 '므나'의 비유가 나옵니다. 므나의 비유에는 예수님 당시 유다 땅을 꽤 시끄럽게했던 역사적 사건이 있습니다. 모두가 그 사건을 알고 있었기에, 므나의 비유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입체적인 메시지로 전달되었을 것입니다.

2. "(12절)어떤 귀인이 왕위를 받아 가지고 오려고 먼 나라로 갈 때에 (14절)그런데 그 백성이 그를 미워하여 사자를 뒤로 보내어 이르되 우리는 이 사람이 우리의 왕 됨을 원하지 아니하나이다 하였더라."

3. 당시 유다-사마리아 지역을 아버지 헤롯대왕으로부터 분할 받은 <헤롯 아켈라오>는 로마 황제로부터 왕권 인준을 받기 위해 로마로 향했습니다. 그러나 그 사이 유대인들은 그의 왕위 등극을 막기 위해 50명의 사절단을 황제에게 은밀히 보내었습니다. 결국 헤롯 아켈라오는 왕(King)의 칭호를 받지 못하고, 분봉왕(Tetrarch:4분의 1을 다스리는 자)으로 부임하게 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