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켈러의 <태어남에 관하여> 중, 유아세례서약
최고관리자
0
3181
2021.02.20 10:23
팀 켈러는 그의 책 <태어남에 관하여>에서 그가 늘 눈여겨보던 유아 세례 때에 부모와 회중이 하는 서약을 소개합니다. 앞으로 저희 교회와 혹시 참조하실 분들을 위해서 타이핑하여 기록합니다.
부모의 약속
1. 당신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았습니까? 이 구원이 여태 당신이 했거나 앞으로 할 어떤 행위 덕분이 아니라 오직 그분이 다 이루신 일 즉 당신의 죄값을 대신 치르신 십자가의 죽음을 통해서만 가능함을 고백합니까?
2. 당신은 유아 세례가 구원의 조건이나 비법이 아니라 자녀가 언약 공동체의 일원이라는 의미임을 인정합니까? 당신은 자녀가 스스로 책임질 나이가 되면 그리스도를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해야 함을 압니까?
3. 당신은 이 자녀를 하나님께 돌려 드리기로 그분과 언약했습니까? 섭리 가운데 하나님이 자녀의 생명을 도로 취하신다 해도 당신은 그 분을 원망하지 않겠습니까? 자녀가 장성해 아주 먼 다른 나라에서 하나님을 섬기도록 부름받는다면 당신은 앞을 가로막지 않고 힘써 격려하겠습니까?
4. 당신은 이 성례를 통해 하나님께 다음과 같이 언약하겠습니까? 자녀를 주의 훈계로 양육하여 그분께 순종하며 예배하게 하고, 자녀를 위해 그리고 자녀와 함께 기도하고, 자녀를 늘 하나님 백성의 교제권 안에 두고, 사랑으로 가정에 충실하고 믿음의 경건한 본을 보이는 등 당신의 최선을 다해 자녀를 그리스도를 알고 구원받는 쪽으로 인도하겠습니까?
회중의 약속
-회중의 일원으로서 여러분은 자녀를 기독교 신앙으로 기르려는 이 부모를 위해 기도하기로 약속합니까? 그들의 노력을 도와주기 위해 그들의 자녀에게 하나님을 섬기며 순종하는 복을 함께 보여주겠습니까? 이 부모가 하나님께 받은 본분을 소홀히 할 경우 여러분은 아주 겸손하게 그들을 질책하고 바로잡아 주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