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내가 너를 도우리라"

주일예배 설교
1 Comments
최고관리자 2021.07.27 18:24  
이사야 41장  8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내가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 9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하여 버리지 아니하였다 하였노라 10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1. 하나님은 버리지 같은 야곱을 택하셨습니다(사41:14). 우리는 결코 자격이 있어 택함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땅 끝, 땅 모퉁이에 버려진 그들을 부르셨습니다(9). 하나님은 절망의 땅 끝에서도 택한 자들을 포기하는 법이 없으십니다. 반드시 회복의 길로 다시 불러내십니다.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2. 하나님은 거대한 문제 앞에서 낙심한 우리의 마음을 굳세게 하실 것이고, 오늘 우리가 겪는 고통과 두려움의 문제에 직접 개입하시어 우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사41:8-10).

3. 우리를 굳세게 하시고, 도우시는 하나님의 능력의 손은 모든 사람을 향해 뻗어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자신을 향해 뻗어 있는 하나님의 손을 붙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 손은 의로운 손이기 때문입니다. 진실한 회개를 통해 소유한 정결한 맘과 깨끗한 손만이 하나님의 전능하신 손을 붙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