說.來臨. GBC.미주복음방송. AM 1190 KHZ. [예배] [출애굽의 목적] 사소함과의 타협

TV/라디오 메시지
홈 > 예배와 말씀 > TV/라디오 메시지
TV/라디오 메시지

說.來臨. GBC.미주복음방송. AM 1190 KHZ. [예배] [출애굽의 목적] 사소함과의 타협

최고관리자 0 342

사소함과의 타협
“이런 건 죄다 사소한 죄가 아니냐고 말하고 싶겠지. 다른 젊은 유혹자들처럼 깜짝 놀랄 만한 죄악을 보고하고 싶어 안달난 꼴이 보이는구나. 하지만 명심하거라. 중요한 것은 네가 환자를 원수에게서 얼마나 멀리 떼어놓느냐 하는 것 한 가지 뿐이다. 아무리 사소한 죄라도 그것이 쌓여 인간을 '빛' 으로부터 '아무 것도 아닌 것' 으로 조금씩 조금씩 끌어올 수 있으면 그만이야. 만약 도박으로 그런 효과만 낼 수 있다면 살인을 유도하는 것보다 못할 게 없다. 사실 가장 안전한 지옥행 길은 한걸음 한걸음 가게 되어 있단다.” (C.S.루이스,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제 12편지 중)

-
우주 비행선 챌린저호가 73초만에 폭발한 원인은 고작 6.4mm의 고무링의 결함 때문이었고, 42.195km를 뛰는 마라토너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신발 안에 들어온 작은 모래 알갱이 하나였습니다. 사소한 것은 대개 사소한 문제를 일으키지만, 때론 사소한 문제 하나 때문에 무너질 수도 있는 것이 연약한 우리 인생의 특질임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
산을 넘을 때 커다란 바위에 걸려 넘어지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산을 넘을 때 우리가 넘어지는 것은 고작 돌 뿌리 하나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 아가서는 우리에게 <포도원을 허무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말씀하는 것입니다.
0 Comments